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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기판에서, HV로부터 들어오는 전압은 MC+가 있다.
이는 HV+ 배터리에서 모터컨트롤러 인버터에 공급되는 전압을 병렬로 따서 받아오는 것이다.
이 MC+전압이 곧 '차량쪽 전압'이라고 규정에 명시되어 있고, 나는 이 전압을 판별해서 TSAL회로를 제작해야 한다.
그 판별을 하는 것에는 비교기 소자를 사용할 계획이다.
그러나 MC+전압은 전압분배를 통해 비교기의 반전/비반전 단자에 입력한다고 하더라도, 비교할 대상인 레퍼런스 전압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 전압은 일정해야 한다.
그러나 MC+전압은 지속적으로 변화할 수 있기에 레퍼런스 전압으로 이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또한 비교기 소자는 HV전압에 비해 비교적 저전압으로 동작한다.
따라서 LV배터리 12V+로부터 전압을 받아와 레퍼런스로 이용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다만, KSAE대회에는 LV와 HV의 GND가 절연되어있어야 한다는 규정이 존재하기 때문에 레퍼런스 전압은 HV에서 독립적으로 존재해야 한다.
따라서 12to12 절연형 컨버터 소자를 이용해 HV에서도 안정적인 12V가 존재하도록 할 필요가 있다.
꼭 HV측의 레퍼런스 전압을 만들 전압이 12V는 아니어도 되지만, 그냥 12V로 정해봤다.
그리고 TRS2-1212 소자로 선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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